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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꺼내쓰는 비지니스 일본어] 일본 메일 쓰는 법, 일본 비지니스 메일 제목, 메일 형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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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즈니스 메일의 형식

 
비즈니스 메일 쓰는 법 : 주의점, 예문, 문장에 대해 기술합니다.
비즈니스상의 의뢰 메일은 상대방에게 부탁을 하고, 상대는 의뢰에 대응함으로써 양자 간의 이익을 목표로 합니다. 그러므로 의뢰 내용이나 희망을 가능한 구체적으로 표시하시고, 특히 만난 적 없는 상대에게는 더욱더 정중한 표현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.
 

비즈니스 메일의 형식 (단락 별 이미지)

 
일본에 메일을 보내실 때는 거의 대부분의 회사들이 아래의 형식에 맞게 메일을 교환하므로 아래의 형식을 지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.
 

제목
(件名) 
15~20글자 정도가 적당하다. 【】등을 사용하여 어디의 누가 무슨 이유로 보내는지 알아보기 쉽게 쓰도록 한다. 

 

본문소속회사명
부서 담당자 이름
- 한줄 띄고 -
인사 또는 자기소개
본문
맺음 인사
- 한줄 띄고 -

 

서명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회사명 부서명
담당자 명
우편번호 (「〒」기호를 사용)
회사 주소
TEL:직통전화번호 (직통)  대표전화 (대표)
FAX:팩스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 
 
 

제목 (件名)의 예문

 
 

・ 【주식회사 대한의 민 국입니다】 자료를 보내드립니다. 
     【株式会社 大韓 の ミン グックです】 資料をお送りします。

・ 【알림】 다음 회의에 대하여
     【お知らせ】 次回の打ち合わせについて
    
・ 【주식회사 대한의 민 국입니다】 자료를 보내드립니다. 
     【株式会社 大韓 の ミン グックです】 資料をお送りします。
    
【긴급】 회의 동석 의뢰
    【至急】打ち合わせへのご同席のお願い

・견적서 송부 의뢰 
    お見積書送付のお願い
    
・출장결정으로 인한 방문처와의 일정 잡는 것에 대한 의뢰
    出張決定、訪問先アポイントの依頼 
  
・업무연계의 건
    業務提携の件 
    
・납기일정을 당겨주십사 하는 당부
    納期繰上げのお願い
    
・ ◇ ◇ の納期前倒しについて
    ◇ ◇의 납기를 당기는 것에 대해
    
・담당자 변경의 의뢰
  担当者変更のご依頼  
 
・담당자에 대한 상담
  ご担当者についてのご相談
 
・일정 변경 부탁
   日程変更のお願い
 
・회의 일정 변경 부탁
   打ち合わせ日程変更のお願い
 
・지급일 연기에 대한 부탁
   お支払い延期のお願い
 
 
 

서명 (署名)의 예

 
 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주식회사 대한상사 영업부
대한 민국(Daehan Minguk)
〒000-000
서울특별시 ○○ 00-0 2F
TEL:02-9999-9999(직통)  02-9999-9999 (대표)
FAX:02-9999-9999
 
홈페이지나 SNS가 있다면 이곳에 기재하세요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 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株式会社 ルナヘイロー 営業部
韓 民国( Han Minguk )
〒000-000
ソウル特別市○○ 00-00 2F
TEL:02-9999-9999(直通)  02-9999-9999 (代表)
FAX:02-9999-9999
HP : 
SNS : 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 
 

 

 
 

 


※ 비즈니스 메일의 서두 작성 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


  [비지니스 일본어] 비지니스 메일의 서두 작성 : 신규 거래

  [비지니스 일본어] 비지니스 메일의 서두 작성 : 거래가 있던 경우

  [비지니스 일본어] 예문 : 오랜만에 연락할 때

 
 
※ 비즈니스메일의 끝맺음말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


  [비지니스 일본어] 비지니스 메일의 끝맺음 인사

※ 비즈니스메일의 본문 작성(상용구)  예문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
    (글자를 클릭하시면 새 창이 열립니다)

1. 비지니스 메일 본문 작성(상용구) : 요청 - 회의 일정 조정
      2. 비지니스 메일 본문 작성(상용구) : 요청 - 자료송부
      3. 비지니스 메일 본문 작성(상용구) : 요청 - 검토
      4. 비지니스 메일 본문 작성(상용구) : 요청 - 안내・설명・시연
      5. 비지니스 메일 본문 작성(상용구) : 요청 - 확인
      6. 비지니스 메일 본문 작성(상용구) : 요청 - 빠른 대응
      7. 비지니스 메일 본문 작성(상용구) : 요청 - 설명
      8. 비지니스 메일 본문 작성(상용구) : 요청 - 연락・회신
      9. 비지니스 메일 본문 작성(상용구) : 요청 - 양해
    10. 비지니스 메일 본문 작성(상용구) : 요청 - 협력・도움・배려
    11. 비지니스 메일 본문 작성(상용구) : 요청 - 견적
    12. 비지니스 메일 본문 작성(상용구) : 요청 - 협력・도움・배려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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